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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소이전 준비물 본문
이사를 하고 나면 해야 하는 것이 바로 전입신고입니다. 내가 사는 곳의 주소가 바뀌었다는 것을 신고해야 하는데 주소이전 준비물을 미리 알고 준비해서 가면 두 번 발걸음 하지 않아도 되겠죠?
전입신고 방법은 방문과 인터넷 이렇게 두 가지로 나누어집니다.
동사무소 방문 시에는 주소이전 준비물로 본인 신분증을 챙겨야 하고 가족들도 같이 전입신고를 한다면 가족 등본도 챙겨가야 합니다.
또 동사무소에 구비되어 있는 전입신고서(살던 곳의 정보, 새로 이사하는 곳의 정보, 가족인적사항 등)을 작성해야 합니다.
인터넷 전입신고는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로 정부 24>전입신고로 들어가서 간단하게 신고가 가능하며 신청인 정보, 이사 전에 살던 곳, 이사 온 곳의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.
주소이전 준비물은 그렇게 까다롭지 않고 가족 등본의 경우에도 동사무소에서 바로 떼서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신분증만 잘 챙기면 될 것 같습니다.
또한 인터넷 주소이전 또한 매우 간편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이전이 가능합니다.
이상으로 주소이전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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